구직 수당 수급 기간 산출 방법 알아보자

By 글쓴이

구직 수당 수급 기간 산출 방법 알아봅시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조건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실업급여 모의연산 지급액에 관하여 알려드렸는데 실업급여 신청 전 나의 실업급여 금액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모의계산을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신 평생직장이라는 아이디어가 점차 없어지면서 실직 후 실업급여를 지원하셔서 받으면서 재참여 준비를 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게 볼 수 있습니다. 나는 결코 실직하지 않고 현재 직장에서 평생 다닐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 외 에는 한 번쯤은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날이 한 번쯤을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서 실업급여 신청하는 방법과 조건에 관하여 알아두신다면 문득 찾아올지도 모르는 실직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단순하게 실업급여를 지원하셔서 혜택을 받고 재참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imgCaption0
실업급여 수급 기간 연산 1: 본인 나이, 피보험 기간, 장애 여부 확인

실업급여 수급 기간 연산 1: 본인 나이, 피보험 기간, 장애 여부 확인

실업급여 수급 기간 연산 시에는 본인 나이, 고용보험 가입 기간, 장애 여부를 갖고 판단하게 됩니다. 본인 나이는 퇴직한 날의 만 나이를 기준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실업급여 수급 기간 = 최소 120일, 최대 270일

참조하여 실업급여 지급 기간은 최소 120일에서 최대 270일 사이에서 정해집니다. 이는 최소 4개월, 최대 9개월에 해당하는 기간으로 앞서 언급했던 3가지의 기준을 갖고 구체적인 개인별 지급 기간을 판단하게 됩니다.

실업급여 조건

-이직일 기존 18개월간(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 24개월)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이여야 합니다.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영리를 것을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영위하는 경우 포함)하지 못한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이직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이여야 합니다. (이직 사유가 법 제 58조에 따른 수급자격의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어야 합니다. ) ※구직급여는 실업의 의미를 충족하는 비자발적 이직자에게 수급자격을 인결정하는 것이지만, 자발적 이직자의 경우에도 이직하기 전에 이직회피노력을 다하였으나 사업주측의 사정으로 더 이상 근로하는 것이 곤란하여 이직한 경우 이직의 불가피성을 인정하여 수급자격을 부여합니다.

실업급여 자격을 심사할 때 가장 소중하게 보는건 퇴사사유입니다.

bull; 퇴사 처리 신고 (이직확인서, 상실신고서)

기존에 다니고 계시던 직장에서 퇴사 후 퇴사 처리를 위한 이직확인서 및 상실신고서를 작성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직증명서와 상실신고서의 서류가 완료되면 실업률 안정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직증명서와 상실신고서 작성하지 않고 사실 없이 실업률 인지 신청서를 제출하게 되면 실업급여 수급 심사가 승인되지 않아 실업급여를 받지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 퇴사가 결정되셨다면 기존 회사에 미리 요청하셔서 퇴사 처리가 되는 신속하게 즉각적으로 신청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 신고와 정정처리는 사무실 관할 고용센터에서 처리되면서 일용근로내역 신고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처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퇴사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실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즉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실업급여 신청조건(고용보험법 제40조)

1. 이직일 기존 18개월간 고용보험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2.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영리를 것을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영위하는 경우 포함)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3.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어야 합니다. 4. 이직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이어야 합니다. (이직사유가 법 제58조에 따른 수급자격의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할 것) ※ 많은 분들이 실업급여 제한되지 않는 올바른 이직 사유는 무엇일까 많게 궁금하실텐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철저히 알 수 있습니다.

개인 자체적으로 퇴사만 아니라면 대략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해당이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조건을 알려드리며

최신 평생직장이라는 아이디어가 점차 없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실업급여를 신청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에 실업급여에 관하여 더 이상 부담 가지지 마시고 대담하게 받아들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실업급여를 통해서 더 좋은 곳으로 재취업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게시물 마치겠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실업급여 수급 기간 연산 1: 본인 나이, 피보험 기간, 장애 여부

실업급여 수급 기간 연산 시에는 본인 나이, 고용보험 가입 기간, 장애 여부를 갖고 판단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업급여 조건

이직일 기존 18개월간(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 24개월)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이여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ull 퇴사 처리 신고 (이직확인서,

기존에 다니고 계시던 직장에서 퇴사 후 퇴사 처리를 위한 이직확인서 및 상실신고서를 작성할 의무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