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에 투자해 볼까 외화예금 알아보기 (ft 신한은행)

By 글쓴이

달러에 투자해 볼까 외화예금 알아보기 (ft 신한은행)

1. 나는 프로 적금러입니다. 나는 프로적금러입니다. 현금을 좋아합니다. 경제 재테크를 하는 인원은 현금을 가진 나 같은 사람을 현금 바보라고 부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현금이 좋습니다. 은행 빚 하나도 없습니다.. 아파트 대출 하나도 없습니다.. 왜.아파트에 살지 않으니까? 재테크를 기초는 부동산이라고들 합니다.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거나 아파트 가격이 청전 땅으로 뛰고 월급쟁이가 열심히 일해봐야 수도권 아파트 하나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파트 청약 당첨되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월급으로 버는 것보다.

현금을 가진 현금가치보다. 아파트 가격의 가치가 더 올라가다. 보니 나 같은 현금을 가진 사람의 현금으로 그 인플레이션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돈을 버는 것입니다.

예치금의 규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만, 보통 3050 정도의 환전우대가 있습니다. 다. 아시는 것처럼, 외화는 살 때와 팔 때의 가격이 다릅니다. 매매기준율로 표시되는 현금 대비 사고 팔사고팔 때의 가격차이를 스프레드라고 부릅니다. 현재 미국 달러는 사고팔 때 하나하나씩 기준율 대비 1.75의 스프레드가 있습니다. 50의 환전우대가 있다는 것은, 사고 팔 때 스프레드를 1.75가 아닌 0.75로 해 준다는 얘기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달러를 사는 가격은 1.325.20기준율 1.0175스프레드 1.75 활용 활용 1348.39원이 되는데요. 50 환전우대를 적용받으면, 1336.80원으로 0.875 환전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달러예금 이자 확인
달러예금 이자 확인

달러예금 이자 확인

이와 같이 달러를 조금씩 모아두면 예금이나 적금을 통해 이자소득을 얻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외화 입출금 통장에 넣어두면 금리가 낮습니다. 이점은 한화 입출금통장, 예예금 통장과 개념 똑같습니다. 먼저 현재 국민은행 외화은행통장 금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모두 달러 기준이며 다른 통화에 대한 이자 정보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예금 이자 거주자 0.01 이와 같이 일반예금 통장에 넣어두면 이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당장 해외여행이나 주식투자 등으로 인출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짧게는 몇주 최소 몇 달 정도 달러를 쓸 일이 없는 분들이라면 예금이나 예금 금리를 확인하셔서 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 예치 기능
자동 예치 기능

자동 예치 기능

원화가 들어있는 계좌에서 외화입출금예금 통장으로, 혹은 반대방향으로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는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마음껏 설정해볼 수 있고,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상한 환율과 하한환율을 지정해서, 환율이 상한 이상으로 올라가면 자동이체가 정지되고, 하한환율 이하로 내려가면 1.55배까지 추가 이체가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이체 시에는 50% 자동 환율우대를 받습니다.

배당성장계획서 ETF
배당성장계획서 ETF

배당성장계획서 ETF

고배당을 지급하는 배당 ETF들이 많지만, 서학개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누렸던 배당 ETF중 하나가 바로 SCHD라고 불리는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입니다. 이 ETF는 배당성장형으로 유명하며, 지속적으로 분배금을 늘려나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ETF는 배당금이라고 부르기보다는 분배금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영어로도 dividend를 쓰기도 하지만, distribution이라고도 합니다.

2011년 10월에 상장되어 10년이 훌쩍 넘은 역사가 제법된 탄탄한 ETF입니다. 패시브 펀드라 보수도 0.06로 꽤나 작은 편인 것이 장점입니다. 이 ETF의 목표는 수수료율 및 비용을 제외된 Dow Jones U.S. Dividend 100trade Index의 총 수익률을 최대한 따라가는 것입니다.

결론이라고 말하기엔 좀 뭐하지만,

정기예금 고이자 빚 처지 vs 나스닥 지수 추종 ETF vs 배당성장계획서 ETF 어디를 선택??? 대출원금 손실이 결코 없는 정기예금은 연 3가 보장된다면 20년후 81, 30년후 143의 수익률이 보장됩니다. 그에 비해 나스닥 지수 추종 ETF는 20년후 810의 수익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결과론적인 얘기일뿐 향후 20년뒤에 나스닥 지수가 무조건 상승한다고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냥 미국 경제를 믿고, 미국 측이 망하면 해외의 각지 어느 나라도 온전치 못할 것이기에, 주식 시장 지수를 추종한다면, 미국 다우존스 지수, SP 지수, 혹은 나스닥 지수를 추종하는게 그나마 합리적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배당성장계획서 ETF의 매력은 예금 투자와 같은 적립금 투자를 통해 정기예금 보다. 나은 수익률을 올리는 것입니다. 2013년 SCHD 가격은 30달러 정도였지만, 10년이 지난 2023년 2월에는 77달러로 수익률이 100가 넘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달러예금 이자 확인

이와 같이 달러를 조금씩 모아두면 예금이나 적금을 통해 이자소득을 얻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동 예치 기능

원화가 들어있는 계좌에서 외화입출금예금 통장으로, 혹은 반대방향으로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당성장계획서 ETF

고배당을 지급하는 배당 ETF들이 많지만, 서학개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누렸던 배당 ETF중 하나가 바로 SCHD라고 불리는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