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초기 증상과 분명한 진단법

By 글쓴이

맹장염 초기 증상과 명백한 진단법

맹장염은 맹장의 염증으로, 거의 모든 장의 하부에 위치하며 대장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맹장은 소장과 물리적으로 부착되어 있어 소장과 맹장의 역할이 유사하며, 소장과 달리 더 많은 세균과 재생성이 어려워 질병에 노출된 경우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초기 증상을 느끼고 가장 확실한 진단법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은 거의 모든 복통과 설사로 나타납니다. 특히 하복부가 아프고 가스가 많이 차는 것이 특징입니다.

설사는 혈액 섞인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체온이 상승하고 구토와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초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각적인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초기 증상은 많은 질병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맹장염으로 진단되기 전에 여러 가지 질병으로 오인될 수 있습니다.


복통 통증 원인
복통 통증 원인

복통 통증 원인

복통은 소화불량, 위 바이러스, 식중독, 가스, 음식 알레르기, 변비, 자궁내막증, 크론병, 소아지방병, 과민성 대장 증후군, 특정 약물을 포함한 많은 것들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아그들이 겪는 일반적인 복통 원인으로는 변비, 요로 감염, 인후염, 맹장염, 우유 알레르기 등이 있습니다. 복통은 내부의 기관이나 조직 부위의 정상적인 기능에 장애가 있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통은 맹장염, 대장염 등 염증, 담석으로 인한 담관의 폐색 아니면 막힘과 같은 신장 문제 허혈성 대장염 등 혈액 공급의 상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통의 다른 잠재적 원인으로는 소화불량, 위염, 생리통, 식중독, 식품 알레르기, 가스, 분변 임팩선, 유당불내증, 골반염증, 담석, 요로감염증, 크론병, 위식도 역류질환, 암, 자궁 외 임신, 복근의 긴장 등이 있습니다.

장염의 원인 및 증상
장염의 원인 및 증상

장염의 원인 및 증상

장염은 원인은 장을 자극하는 모든것들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바이러스가 원인일 수도 있고 세균이 원인일 수도 있고 외부적인 음식이 독소가 생겨 음식을 섭취 후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여름철 더운 날씨 일대 음식물 섭취로 인해 장염이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기온이 상승하게 될 경우에 대장균과 포도상구균이 번식하기 좋으므로 음식을 먹고 난후 복통이 찾아오면서 갑작스럽게 설사를 할 수 있었으나 이런 증상일 경우 오늘 정도 지나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바로 지사제 같은 약을 섭취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장안에 있는 균들을 빠르게 내보내면 저절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설사를 하게 되므로 충분한 물을 마셔 주는 것으로 탈수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설사 외에 증상으로는 메스꺼움과 구토가 있습니다.

복통 치료
복통 치료

복통 치료

일반적으로 가벼운 복통은 잠시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습니다. 정도가 약한 경우에는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지만 정도가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소개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치료가 필요한 근본적인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의사는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감염 치료를 위한 항생제, 염증을 줄이기 위한 약품,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표적 치료를 권장합니다. 드문 경우지만 복통을 효율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시술이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의 발생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맹장관 폐쇄 맹장은 맹장과 연결되는 한쪽 끝으로, 길이는 약 68cm이며, 관의 내부는 아주 좁아 약 0.5cm 정도입니다. 맹장 벽에는 풍부한 림프 조직이 있어 맹장의 염증 발생을 촉진시킵니다. 이런 해부학적 특징으로 인해 맹장 폐쇄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약 70의 환자에서 맹장 내부에 변형된 원인으로 맹장 폐쇄가 나타나며, 대변 덩어리, 대변 결석오랜 시간 동안 대변과 맹장 분비된 물질이 혼합되어 응집되고 칼슘 등 미네랄이 침전하여 형성됨, 음식 잔여물, 맹장 자체의 비틀림 및 기생충회충 및 편충 등 등이 맹장 폐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맹장 벽의 염증 맹장 벽에는 풍부한 림프 조직이 있어 병균이 혈액 순환을 통해 맹장으로 들어가 급성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붉고 부어상승하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장염의 치료 및 예방

장염같은 경우에는 설사를 많이 하게 되지만 탈수 증상만 잘 관리를 한다면 당연한 색의 치유되는 경우가 많지만 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을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장안에 머물고 있는 바이러스나 세균, 독소들을 빠르게 내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사를 많이 하게 되는 것인데 여기서 탈수 증상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자주 섭취해 주시고 장의 운동을 도와주는 유산균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의사에게 진찰을 받고 수액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열과 오한이 오게 되는 경우에는 음식 섭취를 멈춰주시고 간단한 비상약인 타이에놀 같은 약을 섭취 후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은 내원하면 항생제를 처방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증상이 조금씩 호전된다면 식사는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부터 천천히 섭취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통 통증 원인

복통은 소화불량, 위 바이러스, 식중독, 가스, 음식 알레르기, 변비, 자궁내막증, 크론병, 소아지방병, 과민성 대장 증후군, 특정 약물을 포함한 많은 것들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염의 원인 및 증상

장염은 원인은 장을 자극하는 모든것들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복통 치료

일반적으로 가벼운 복통은 잠시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