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증자 권리락 계산 및 주가 영향 분석

By 글쓴이

최근 유한양행과 보령제약이 무상증자, 유상증자의 원칙에 대해 충격적으로 무상증자를 선언하면서 무상증자 원칙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무료 발행을 개념에 당황했지만 시간을내어 포괄적으로 문제를 조사했습니다. 다음은 무료 발급에 대한 연구에서 수집한 내용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imgCaption0
■ 무상증자란?

■ 무상증자란?

시장 유동성을 높이는 수단으로 매우 관대한 신주 보너스 발행이 기존 주주들에게 무상으로 분배됩니다.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재고량은 거래량을 증가시킵니다.

이 회사의 자본잉여금은 초기에 자본금으로 전환되어 100만원의 펀치를 포장하여 주당 10,000원 상당의 무상증자 100주를 통해 자본금을 200만원으로 종합적으로 늘립니다. 이로써 액면가가 10,000주에서 200주로 증폭됩니다.

무상증자 배포하면 재물 부풀려질까.

일부 투자자는 내 주식 포트폴리오의 보유 주식 수를 늘리는 것만으로도 내 자산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고 잘못 추정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주식의 무상증자는 회사의 총자산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발행 주식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각 주식의 명목 가치가 감소하여 주당 원래 자산 가치가 희석됩니다. 따라서 자본잉여금의 자본금으로의 예전에는 일정량의 목차가 포함될 수 있지만 회사의 전체 자본금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무상증자의 기본특징은 무상증자 실시로 인해 무상증자 규모에 따라 주가가 비례적으로 감소하는 것입니다. 총주식수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자산가치는 변동이 없기 때문에 예상되는 일입니다.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출시된 주식의 합계를 평가하는 대신 주식 가치를 조사하여 주식의 비용 또는 경제성을 평가합니다. 보너스 발행이 있을 때마다 주가가 저렴해 보여 투자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합니다. 따라서 활발한 주식 거래에 대한 희망은 종종 초기 수준 이상의 증가를 유발합니다.

무상증자 발표 후 특정 기업의 주가는 상승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검색 및 전송 시스템 웹 홈페이지와 회사 자체의 전자 재무 제표에 대한 회사의 보너스 발행 공시를 조사하십시오.

■ 무상증자 사례

최근 많은 주식들이 인상적인 보너스 발행을 선언했습니다. 유한양행, 한미사이언스, JW중외제약 등이 대표적입니다. 놀랍게도 2019년에 54개 기업이 보너스 인상을 공표했지만 2020년에는 그 수가 거의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투자자들이 돈을 쓰지 않고도 더 많은 주식을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장 호의적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기업은 자금을 모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보너스가 발행되어 현재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계속 상승할 것을 의미는 아닙니다. 2010년 이후 모든 보너스 발행 사례를 평가한 결과, 보너스 발표 후 14일째에 최고 평균 수익률 7%를 기록했습니다.

공정한 주식가치를 추구하는 유한양행, 한미사이언스, JW중외제약 등 최근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들도 비슷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 글을마치며

보너스 문제에 대한 내부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공시 전에 주식을 퍼낼 기회를 잡고 도끼와 같은 파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기 발표와 인증 없음 선언 사이에는 일반적으로 2~3주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단기 투자에 가장 유리한 시기는 일반적으로 무인증일로부터 15일 이내입니다.

공식 승인을 받지 않고 이익을 기대하지 않고 주식 투자는 투기가 아닌 가치에 기반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