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발급 병원 리스트 정리(서울)

By 글쓴이

보건증 발급 병원 리스트 정리(서울)

식품위생법 제40조에 따라 식품이나 유흥업 영업자 및 그 종업원은 건강진단을 받아야 하며, 건강진단을 받은 실적 타인에게 위해를 끼칠 우려가 있는 질병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그 영업에 종사하지 못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영업자 및 종업원이 건강에 이상이 없습니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해서 검사를 받고 발급받는 진단서가 보건증입니다. 보건증은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식품 혹은 식품첨가물을 제조, 가공, 조리, 저장, 운반 혹은 판매하는 일에 바로 종사하는 영업자와 종업원들이 폐결핵, 장티푸스, 감염성 피부질병 등 보건증 검사항목을 검사 후 해당유무를 확인하여 발급받는 건강진단결과서입니다.


imgCaption0
보건소 보건증 재발행 비용, 검사시간


보건소 보건증 재발행 비용, 검사시간

보건증은 신규로 발급받을 때나 재발급을 받을 때나 예외없이 건전한 상태 검진을 받은 후 발급됩니다. 보건증 재발급을 받을 때도 최초 보건증을 발행 받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건강검진을 다시 받아야만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음주검진 비용은 3,000원입니다. 주민등록증 혹은 여권, 운전신분증 등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데, 미성년자는 학생증과 등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검사 시간은 어쩌면 15분에서 20분 정도 소요되며, 발행 기간은 공공휴일 미포함 4~5일 정도입니다. 발급된 보건증은 바로 보건소를 방문해 찾을 수도 있지만, 등기우편으로도 수령이 가능하고 온라인상에서 바로 프린트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등기우편으로 수령을 원하는 경우 건강검진을 받은 후 바로 우편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행 혹은 재발행 방법

공공보건 포털사이트에 접속 연관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1. 민원서비스 2. 증명서 문서발행 메뉴에 건강진단결과서를 클릭합니다. 밑으로 내리시면 아래 그림처럼 온라인 입증 문서발급을 위한 인적사항 수집 및 이용동의서와 온라인 증명문서 발급을 위한 인적사항 수집 안내사항 고지 글에 빨간색 동그라미 친 동의와 확인버튼을 하나하나씩 눌러주시면 됩니다. 밑으로 내리시면 본인검증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라는 메뉴가 뜨며 자신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간편 인증이나 공동인증서가 있을 경우 공동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저는 많게 사람들 쓰시는 카카오톡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간편 인증을 누르시고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보건증 발급

1.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정부24 사회 화면에서 보건증을 검색합니다. 3. 신청서비스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을 클릭합니다. 4. 식품/유흥 분야 연관 법령에 따른 건강평가 항목에 따라 검사실시, 결과서 발급이며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기술하고 신분증을 제안 후에 검사를 실시합니다. 실적 판정까지 약 5일 내외 소요가 되어 보건증 발급은 오프라인의 경우 신청 및 검사한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안한 후에 수령하며 온라인은 공공보건포털에 접속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신청 옆의 온라인 사회 가기를 클릭합니다. 5. G-health 홈페이지로 이동하였으며 상단항목 온라인 민원서비스 – 제증명발급을 클릭합니다. 6. 동의해야 하는 것들을 체크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공인인증서, 아이핀, 디지털원패스, 스마트폰 이런 것들을 통해서 본인확인을 하고 넘어갑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