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번호 3가지 조회방법 (홈택스, 공정거래위원회, 금융감독원)

By 글쓴이

사업자등록번호 3가지 조회방법 (홈택스, 공정거래위원회, 금융감독원)

오늘의 경제 이슈를 키워드와 연관어로 알아보겠습니다. 소주·맥주 값, 작년 이어 올해 안 또 오릅니다.


KB증권
KB증권


KB증권

주문오류가 생긴 경우 비상주문이란 것을 하여 증거를 확보해 놓아야 보상받기 수월합니다. 비상주문은 KB증권사에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전화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계좌번호, 계좌명, 연락처, 주문시각, 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을 문의할 것이니 전화연결을 시도하며 적으면서 통화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그런데, 서버 마비가 심할 경우 고객센터가 폭증하여 연결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전화통화가 몰리면 역시 연결이 안될건데, 그럴땐, 인접하게 있는 영업점 전화번호를 검색해 전화통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접하게 있는 영업점도 통화가 안된다면 긴급상황에선 팩스를 미리 제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팩스 내용은 계좌번호, 계좌명, 연락처, 주문시각, 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을 적어서 주문오류로 인해 팩스발송해야하는 내용으로 간략하게 적어서 보내시기 바랍니다. 팩스는 조회되는 영업점 두곳이상으로 보내시면 안전합니다.

키움증권
키움증권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스마트폰이나 PC프로그램으로 주문 오류가 날 경우 금융센터에 전화해서 주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움증권의 경우 오프라인 영업점이 없기 때문에 금융센터를 통한 주문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안타까운 점은키움증권 비상주문 응대규모가 약 몇백명이라고 하여, 적은 규모의 주문오류는 대응 가능하지만, 2020년 3월경 처럼 엄청난 매도세가 발생하여 주문이 먹히질 않는 경우 전화주문량은 늘어날 것이라비상주문 통화연결이 안된다면 마냥 기다려야 합니다.

마냥기다리기만 하면 손실을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위 2번단락에 적은 주문오류로 인한 장면을 동영상 촬영한것을 충분히 찍어 놓고 전화가 안걸리는 것도 동영상으로 시간을 나누어서 촬영합니다. 안그래도 바쁜와중에 비상주문 연결이 안된다고 전화를 붙잡을 순 없는 노릇이니, 키움증권 이용자는 충분한 설명을 할 수 있는 동영상 확보가 최첫째 입니다.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메리치증권도 역시 비상주문을 해야합니다. 고객지원센나 지점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비상주문을 해야 하는데, 역시 주문이 몰리면 전화통화가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통화연결음을 녹음해서, 주문오류난 동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보상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만, 메리츠증권은 주문오류가 난 이후 3일이 지나면 보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해야 합니다. 비상주문 : 메리츠 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3400 고객센터 통화마비시 : 통화가 안되는 연결음을 녹음해라. 주문오류 발생일로부터 3일이내 신청해야 받을 있습니다.

3일지난 신청건은 보상 받기 어려워요.

한국투자증권

말많고 탈많은 한국투자증권. 바이오인증 오류, hts에서 음수 인식 기록못하여 유가(WTI) 주문장애 발생.기업 MTS 업데회 이후 접속장애, 장마철 물난리등으로 서버 먹통..잦은 사건으로 많은 자본 투입가에게 이름을 알린 한국투자증권.보상기준과 절차도 가장 까다로운 편이라 안타깝습니다. 주문오류 발생 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비상주문을 걸거나 지점을 방문(!) 해야 보상절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통화 폭특별히 연결이 안되서 비상주문 체결이 안된다면 보상받기 어려워 집니다.

운이 좋게 비상주문 접수가 되어도 주문보상을 받으려면 3개월간 매매패턴을 보고 주문의 질문 신빙성(!)을 확인합니다. 주문의 질문 신빙성이 주관성이 고려되기 때문에 이 기준은 왜 포함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보상을 목적으로 무분별한 주문을 걸러내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게다가 고객지원센터, 영업점을 통하여 비상주문을 해야 합니다. 비상주문 :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0365 고객센터 통화마비시 : 네이버나 구글에서 인접하게 있는 영업점 조회, 영업점 통화 영업점도 통화마비라면 : 영업점 두곳이상에 위 기재의도 적어서 팩스 발송. 팩스번호는 역시 영업점 검색으로. 위 모든 주식보상 내용은 객관적인 기록이 없거나, 증권사 서버문제가 아니거나, 수익을 봤거나, 보유종목이 아니라 신규매수를 서버문제로 못했거나 등의 경우엔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투자자 보호를 위한 분명한 제도가 도입되기 전까지 본인의 자금은 자체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증권사별로 불합리한 보상기준이 있는 경우가 있고, 보상에 관하여 인색한 증권사도 있습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