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시기에 열이 날 때, 해열제 먹이며 기다리는 일은 없어야

By 글쓴이

신생아 시기에 열이 날 때, 해열제 먹이며 기다리는 일은 없어야

신생아를 키우는 초보 엄마 아빠는 아기가 갑자기 열이 날까 봐 걱정 많게 하시지요? 소아가 응급실을 찾는 동기 중 70%가 발열을 차지할 정도로 소아에게 발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흔하지만은 아주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 아기가 열이나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해볼 수 있도록 신생아 열나는 이유와 신생아가 열이 날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 법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는 면역력이 약하고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스스로 지켜낼 수 있는 힘이 약한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아기의 열이 반드시 질병을 동반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생아가 열이 나는 다채로운 동기 중 대표적인 동기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신생아가 열이 날 때 아주 위험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생아가 열이 날 때 아주 위험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생아가 열이 날 때 아주 위험한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이야기는 지금부터입니다. 앞의 두 가지 원인에 의해서 아기가 열이 나는 경우, 대부분의 엄마들은 시간이 조금 지나면 아기가 좋아진다는 것을 경험상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아과에 아기를 데려가서 진찰을 하고 여러 가지 검사도 받은 뒤 별문제가 아니라는 말을 들으면 신생아가 열나는 것은 별과제 없는것으로 지레짐작을 합니다.

하지만은 신생아 열이 항상 문제가 없는 것만은 아닙니다.

그리 흔하지는 않지만 신생아가 뇌막염, 요로감염, 폐렴, 패혈증, 장염, 상기도 감염 등의 감염으로 인한 질병에 걸리면 초기 증상으로 다른 증상 없이 열만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병들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위험하거나 아기에게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다고 해서 신생아가 열이 나면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위 : 밍크뮤(minkmui)
2위 : 밍크뮤(minkmui)

2위 : 밍크뮤(minkmui)

2위는 밍크뮤입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는데 그 이유는 바로 1위인 블루독과 2위인 밍크뮤는 같은 회사라는 거죠. 서양네트웍스라는 회사인데 나중에 옷 사러 가실 때 보면 할인 이벤트들을 블루독과 밍크뮤 같이 하고 있는걸 일관되게 보실 거입니다. 밍크뮤는 2001년에 런칭한 브랜드로 Nature, Love, Soft French 무드를 바탕으로 한다고 합니다.

세제통 청소
세제통 청소

세제통 청소

위의 PUSH 버튼을 누르면서 밖으로 살짝 빼줍니다. 그럼 쏙~ 빠집니다. 생각보다. 분리가 어렵지 않습니다. 자 세제통 분리에 성공하셨다면, 동그란 부분 걸쇠쪽을 잘 보시면서 네모난 부분을 같이 들어서 분리시켜주시면 됩니다. 끝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저렇게만 분리하면 더 분리할 곳이 없습니다. 이제 구석구석 성실히 닦아줘야 합니다. 구연산 또는 베이킹소다를 물에 녹여서 깨끗히 청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세탁기를 장만한지 얼마되지 않아 물 때 조금 있는 것 빼고는 깨끗했지만, 그래도 성실히 닦고 문질러줬습니다. 다. 청소를 하시고 건조한 뒤, 다시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넣을 때도 방금 분리할 때 눌렀던 PUSH 버튼을 눌러주면서 넣으면 됩니다.

10 ~ 50만 원대 출산 선물

현금 : 출산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이유로 돈이 많게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친구나 조력자 등이 십시일반 돈을 수집해서 전해주기도 합니다. 유아차 : 유모차는 아이를 데리고 쇼핑을 가거나, 산책을 하기 위해 꼭 필수적인 선물입니다. 상대적으로 고가이므로, 쓰던 것을 물려주셔도 됩니다. 신생아 모빌 : 신생아는 하루종일 동안 누워서 하늘만 쳐다보고 있기 때문에, 신생아용 모빌을 선물하는 것도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카시트 : 대한민국에서는, 아기를 차에 태우게 되면, 카시트를 하는 것이 의무화되어 있으므로, 카시트 선물도 좋습니다.

신생아 열 날 때 집에서 응급처치 하는 방법

신생아가 열이 있을 때 바로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집에서 적절하게 응급처치를 해준다면 어느 정도 열을 낮출 수 있습니다. 집에서 아기의 열을 낮추는 다채로운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아기 옷 벗겨주기 신생아를 케어할 때에는 태열이 생기지 않도록 상대적으로 얇다는 옷을 입혀 몸이 서늘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가끔 겨울 태생이거나 집안의 온도가 많게 낮은 경우 아기 옷을 두껍게 입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기가 열이 있을 때는 적당히 얇다는 옷을 입히고 머리를 서늘하게 노출시켜 줍니다. 열이 있을 때에는 가급적 옷을 벗겨 신체를 노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열이 날 때에는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손과 발에 혈액공급이 부족해 손발이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손발이 따뜻하도록 양말을 입히거나 주물러주시면 좋습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