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기 건강 관리, 뇌경색 예방법 꼼꼼하게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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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시기 건강 관리, 뇌경색 예방법 꼼꼼하게 알아보기

여름에는 체내에서 땀을 통해 많은 수분이 손실됩니다. 따라서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물뿐만 아니라 신선량한 과일이나 액체를 통해 수분을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물병을 언제나 가지고 다니며 자주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더운 여름에는 편한 옷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습성이 좋고 통기성이 있는 소재로 제작된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면이나 리넨 소재가 시원하고 안락한 선택입니다.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모자나 선글라스도 함께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은 필요하지만 많은 햇볕은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대장 용종, 대장 선종
대장 용종, 대장 선종

대장 용종, 대장 선종

대장 점막에 이상이 대장 점막에 혹이 생긴것을 용종이라 합니다. 특히 암으로의 발생 위험이 높은 용종을 선종이라 합니다. 대장암 진행 위험이 비교적 높은 선종은 유전적 요인 20, 후천적 요인식습관, 생활 습관, 운동량, 비만, 내분비 대사 등 80로 발병합니다. 형제자매 중 대장암을 앓았던 분들, 복부비만, 당뇨, 고기 섭취를 즐기는 분들은 대장염의 발병 확률이 비교적 크다.

대장 용종은 7년 정도에 결쳐 천천히 대장암으로 발전합니다.

따라서 대장 내시경으로 용종을 찾아 미리 제거하면 대장암의 예방하는 효과를 볼 있습니다.

야외 활동 시 주의사항
야외 활동 시 주의사항

야외 활동 시 주의사항

야외에서 활동을 할 때에는 모기나 진드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방충제를 사용하고, 편한 옷차림과 모자를 챙기세요. 또한 더위로 인한 열사병 예방을 위해 자주 물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숙면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 여름에는 잠을 충분히 자고 체력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름에도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요소일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나쁜 균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균들에게도 타격을 입힌다. 진통제로 인해 소장에 궤양 생기거나 위궤양이 생길 있습니다. 제산제는 위의 산도를 높이고 살균효과를 떨어뜨려 장 속에 세균이 잘 자랄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줍니다. 장과 직접 접촉하여 위장 점막을 손상시키고 위장 운동을 방해합니다. 또한 장내 세균의 균형을 깨뜨려 장내 유익균이 줄어들고 유해균이 증가합니다.

장벽이 상하면 이런 일이.
장벽이 상하면 이런 일이.

장벽이 상하면 이런 일이.

1. 면역 체계에 오작동이 생긴다. 장 벽은 저희들이 먹는 음식, 부지불식간에 삼키는 것들, 소화액, 침, 위액, 담즙 등 여러가지 물질로부터 일차 방어벽 역할을 합니다. 2. 치매, 우울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3. 알레르기 비염, 천식, 피부염이 생길 있습니다. 4. 만성 피로, 만성 통증, 만성 두통이 옵니다. 장 벽은 너무 민감하게 흡수할 것과 내보낼 것을 구별하는데, 이런 기능이 떨어지면 저장할 것을 내보내거나, 나쁜 것을 흡수합니다.

담즙, 췌장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각종 호르몬의 저장, 배출이 용이하지 못하면 내분비 질환이 생기고 피로, 통증이 동반됩니다. 5. 콩팥, 간 등 해독기관에 이상이 올 있습니다.

새는 장 증후군

장 내의 환경이 안 좋아지거나 장내 면역 체계가 교란되면 세균, 독소 등이 장벽을 통해 몸속으로 흡수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소장은 우리 몸에 들어온 영양분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데 새는 장 증후군은 소장에서 발생합니다. 소장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기능을 하는 융모는 넓은 면적으로 유해 독소나 세균 등이 더 잘 접촉하게 되어 더 잘 셀 수 있는 것입니다.

식이섬유가 여러가지 식품

제철 채소와 과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섬유소는 위장관에서 소화되지 않고 유익균의 주활동 무대인 장에서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채소, 과일에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 속에 들어가 수분을 머금으면 변의 양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곡물, 채소의 질긴 부분에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 속에서 불용성 식이섬유가 대변의 핵이 되어 대변의 양을 늘려 줍니다.

사과, 수박, 양파, 양배추 같은 음식은 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는 ”포드맵”이라는 당 성분이 있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반면, 바나나, 딸기, 토마토 등은 포드맵이 적은 식품입니다.

건강한 숙취 관리

여름은 야외 파티와 모임이 많은 시기입니다. 음주를 즐기는 경우에도 적절한 숙취 관리가 필요합니다. 음주량을 알맞게 조절하고, 식전에 충분한 물을 마시며 숙취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음주 후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 활동과 휴식의 균형 유지 여름은 능동적인 시기이지만, 많은 신체 활동은 체력과 건강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장 용종, 대장 선종

대장 점막에 이상이 대장 점막에 혹이 생긴것을 용종이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외 활동 시 주의사항

야외에서 활동을 할 때에는 모기나 진드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방충제를 사용하고, 편한 옷차림과 모자를 챙기세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장벽이 상하면 이런 일이.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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