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월세액 세금감면 공제필요조건 공제액 제출서류

By 글쓴이

연말정산 월세액 세액감면 공제필요요건 공제액 제출서류

연말정산 전세자금대출 소득공제 원리금 상환액 공제 연말정산중 주택임차 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에 관련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제를 받기 위해 중요한 조건은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신청을 할때는 거짓으로 신청하거나 실수로 신청해도 잘못 하면 추징당하고 가산악지형 물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 깊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조건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일단 무주택자여야 하고, 일정 규모 이하의 집을 전세로 빌렸어야 합니다. 게다가 금융기관을 통하여 전 세대출을 받아야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가 무엇인지 조건은 무엇인지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일하게 쓰이것은 용어인 전세 계약 거래 대출 소득공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imgCaption0
월세 세액공제율

월세 세액공제율

그렇다면 월세 세액공제를 통하여 얼마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을까요? 총 월급액 5,500만 원 초과 7천만 원 이하인 인원은 15 공제 총 월급액 5,500만 원 이하인 인원은 17 공제 연 750만 원 대출 한도액 예시 1 총급여액이 5,700만 원인 근로소득자가 한 달에 월세로 70만 원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말정산을 통하여 월세 세액 공제를 받고자 합니다. 70만 원 12개월 840만 원 1년 동안 지불한 월세가 840만 원이지만 최대한도인 750만 원이 초과하였기 때문에 750만 원에 관하여 15로 계산합니다.

750만 원 15 112만 5천 원 1,125,000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업무용 오피스텔은 공제 못받나요?

A. 월세액 세액공제는 주거용 주택만 가능하므로 업무용 오피스텔은 세액감면 대상이 아닙니다.

Q. 임대차계약서 주소지와 현실 거주 주소지가 다른경우? A. 임대차계약서의 주소지와 현실 거주 하고 있는 주소지가 다르다면 실거주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세액감면 받지 못합니다.

Q. 본인 명의로 계약은 했지만 세대주가 부모 중 한분일 경우에는? 월세액은 자기가 지급중 A. 무주택 가구의 세대원의 경우 월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세대주가 주택관련공제를 받지 않아야 합니다.

연말정산 월세액 제출서류

연말정산 월세액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연말정산시 추가 제출서류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 임대차계약서 사본 현금영수증, 계좌이체 영수증, 무통장입금증 등 임대인에게 월세를 지급하였음을 증명할 수 있는 데이터 추가로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와 중복공제에서 배제 됩니다. 월세액 세액공제를 받는 월세금의 경우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하여 신용카드 등 사용대출 한도액 소득공제 적용을 받지 못합니다.

월세 세액감면 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은 정부 24 혹은 각 지역의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임대차계약증서사본 월세납입증명데이터 임대차계약증서상 주소와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같아야 하니 장점 필수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월세 납입증명서류는 집주인에게 월세를 주어진 증빙서류를 말하는데요, 무통장입금증, 계좌이체 영수증, 이체내역 등 월세를 지불했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은행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월세 세액 공제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챙겼다면, 본인 회사의 원천징수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월세 소득 소득 공제

세액 공제 조건에 부합하여 세액 공제를 받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나, 조건이 맞지 않는다면 월세로는 무요건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을까요? 아닙니다. 일부분 요건 하에 소득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 소득 소득 공제를 받는 방법입니다. 단, 현금영수증 발급은 연 소득의 25 이상을 소비해야만 공제를 받을 수 있고, 소득액이 비례하여 공제 금액의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통하여 이미 공제 한도가 초과되었다면 소득 소득 공제를 받는데 사실상 의미가 없기 때문에 만약 신용카드 등의 소득 소득 공제 한도를 채우지 못하셨을 때의 차선책이 될 수 있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바로 발급하는 방법

먼저 위의 링크를 통하여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택스 접속 로그인 상담제보 현금영수증 민원신고 주택임차료월세 인적 사항 문서 임대인집주인 임대인번호 및 이름 문서 계약 이론 문서 증빙데이터 파일첨부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고 상단의 메뉴 중 상담제보 현금영수증 민원신고 주택임차료월세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발행 신청의 신청하기를 선택 후 계약서를 참고하여 본인의 인적사항과 임대인집주인의 임대인번호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법인등록자번호와 이름을 입력합니다.

계약서를 참고하여 계약내용을 올바르게 기재합니다. 그리고 이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첨부합니다.

종종 묻는 질문

월세 세액공제율

그렇다면 월세 세액공제를 통하여 얼마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을까요? 총 월급액 5,500만 원 초과 7천만 원 이하인 인원은 15 공제 총 월급액 5,500만 원 이하인 인원은 17 공제 연 750만 원 대출 한도액 예시 1 총급여액이 5,700만 원인 근로소득자가 한 달에 월세로 70만 원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업무용 오피스텔은 공제

A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월세액 제출서류

연말정산 월세액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연말정산시 추가 제출서류가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