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고통이 생겨나는 원인 어떤게 있을까 증상 및 치료 방법

By 글쓴이

왼쪽 옆구리 고통이 생겨나는 원인 어떤게 있을까 증상 및 치료 방법

평소 운동 부족이나 긴장된 상태에서 갑작스런 운동을 하거나부적절한 자세로 인해 근육이 긴장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일시적이고 편한 편이라면 휴식과 스트레칭,따뜻한 찜질 등으로 저절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왼쪽 신장에 결석이 생기면 신장으로부터 요로를 따라 걸어가는 동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갑작스럽게 찾아오며 심해질 수 있으며,배뇨 시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사와 상담한 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요추부 추간판 탈출증척추의 디스크가 압박되어 신경을 자극할 때 통증이 발생합니다. 왼쪽 옆구리뿐만 아니라 다리까지 통증이 전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한 후 필요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원인 및 증상
협심증, 심근경색 원인 및 증상

협심증, 심근경색 원인 및 증상

심장은 3개의 관상동맥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게끔 되어 있습니다. 관상동맥이 혈전으로 인해 막힐 경우 협심증을 발생시키며 이후 심장 근육의 조직이나 세포가 죽는 상황을 심근경색이라고 표현합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은 궤를 같이 하는 질환이라고 이해하면 되는데요. 초기 증상으로는 가슴에 불편함을 호소하며 가슴을 쥐어짜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며 명치가 아프거나 흉통을 체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실신이나 심장마비가 발생하여 응급실에 실려가기도 하는데 초기 대처가 무엇보다. 필요한 질환입니다.

대장 폐색
대장 폐색

대장 폐색

대장 폐색은 대장 내부에서 발생한 폐색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과 함께 복부 팽만감, 구토, 변비,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장 폐색은 응급 상황이므로 즉시 의료진과 상담해야 합니다. 담석증은 담관이나 담낭에 결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상복부나 우측 하복부에 일어나는 복통이 있으며, 오른쪽 옆구리에 위치한 담낭의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요로계에 요석이 생성되어 소변 흐름에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요로결석으로 인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며, 오른쪽 옆구리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비 아니면 장 내 가스 원인 및 증상

변비는 대장의 운동기능 이상이나 항문 직장 기능의 이상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변비가 일어나는 경우 배변 횟수의 감소뿐 아니라 불완전한 배변감, 항문 직장의 폐쇄감, 단단하게 굳은 변 증상을 겪으며 정신력으로 더 위축될 수 있습니다. 장 내 가스는 식사를 하면서 공기를 같이 흡입하거나 소화 과정에서 장 안 음식물 찌꺼기가 장 내 세균에 의해 분해하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소화를 제대로 거치지 못한 음식물의 경우 더욱 많은 가스를 생성하게 되는데 거의 모든 방귀로 배출되기도 하지만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왼쪽 옆구리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3 심장 질환

왼쪽 옆구리 통증은 한번은 심장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심장 질환은 심장과 연관된 여러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중요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은 심장에서 비롯된 혈액 순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통증뿐만 아니라 호흡 곤란, 흉통, 팔이나 어깨에 통증이 느끼는 등의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은 즉각적인 응급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이런 증상이 있다면야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심전도, 혈압 측정, 혈액 검사 등을 통해 구체적인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의 치료에는 약물 치료, 심장 수술, 생활 습관 개선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개인의 상황과 질환의 심각성에 따라 개별화된 치료 계획이 필요합니다.

장기 이상

우리 몸 왼쪽에 있는 심장, 위, 췌장 등에 이상이 생겼을 때 왼쪽 등과 왼쪽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장기에 이상이 생기면 통증과 함께 두통이나 구토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하네요.통증이 심하다면 위장, 간장, 췌장, 담낭 등과 연관된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궤양 의심

위궤양 또한 왼쪽옆구리통증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왼쪽만 집중적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위궤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위장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콕콕 쑤시는 통증이 느껴지기때문에위궤양으로 요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췌장까지 염증이 퍼진 경우에는 왼쪽 옆구리 통증이 더 심해진다고 하니지속해서 콕콕 쑤시는 통증이 느껴지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봐야 합니다. 심장질환 중 하나인 협심증이 왼쪽옆구리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협심증이 원인인 경우에는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불안, 두통과 구토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협심증 심근경색 원인 및

심장은 3개의 관상동맥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게끔 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장 폐색

대장 폐색은 대장 내부에서 발생한 폐색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변비 아니면 장 내 가스 원인 및

변비는 대장의 운동기능 이상이나 항문 직장 기능의 이상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