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업확인지급대상 손실보전금 6월13일(월)부터 지급 시작

By 글쓴이

중기업확인지급대상 손실보전금 6월13일(월)부터 지급 시작

여태까지 코로나19로 여러모로 힘들었을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전금을 지급합니다. 예술, 스포츠, 정보, 교육, 서비스 등 판매 수익 감소 40 이상 기업과 방역 조치 이행한 중기업은 상향 지원 가능합니다. 이 모두는 판매 수익 감소 기준입니다. 잘 확인하시고 부족하지만 보다. 많은 손실보전금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방역 조치로 인해 손실을 보았던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입니다. 재난 경우에 어쩔 수 없이 동참하고 막연한 희생양이었던 게 바로 소상공인이라 생각되는데요. 그간 심적인 고생 많았을 분들 생각하면, 더욱더 넉넉한 지원금 지급이 절실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크게 보자면, 매출이 감소한 분들을 위한 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지급 금액은 일반지원과 상향지원 2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지원은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로 12차 방역지원금 기수급자 중 정부에서 시행한 방역 조치를 이행한 경우 판매 수익 감소 기준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기본금액600만 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향지원은 매출액 감소 정도가 큰 경우판매 수익 감소율 40 이상이거나, 방역조치를 이행한 중기업을 대상으로 일반지원보다. 더 많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향지원의 경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금액이 일반 지원보다. 크며, 판매 수익 규모와 감소율에 따라 700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지원규모는 1, 2차 재난지원금의 평균 지급액이 440만 원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큰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해서 소상공인 분들께 더욱 도움일 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유형과 금액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유형과 금액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유형과 금액

코로나 19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일반 사업체의 지원 금액은 개별 업체의 판매 수익 규모와 매출감소율에 따라 총 9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최소 600만원, 700만원 아니면 800만원 지급됩니다.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 중 업종 매출감소율40 이상이거나, 방역조치를 이행한 중기업매출액 50억원 이하의 조건에 해당된다면 최소 700만원,800만원, 900만원으로 상향 지원,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보기쉽게 정리가 되어있어 크게 어렵지 않게 신청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지급신청은 모두 22. 7. 29.금까지입니다. 지급은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으로 나누어집니다. 말 그대로 신속 지급은 손실보전금이 빠르게 지급되는 지급방법이며, 확인 지급은 별도의 추가 확인이 필요하므로 신속 지급보다.

지급 시 보통 소요되는 시간이 더 깁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6월 30일부터 첫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하며,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7월 15일까지는 보상금을 매일 4회 지급 0007시까지 신청 rarr 당일 10시, 0711시까지 신청 rarr 당일 14시, 1116시 까지 신청 rarr 당일 19시, 1624시까지 신청 rarr 다음날 새벽 3시부터 지급하며,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당일에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전용 누리집소상공인 손실보상. kr에서도 대상자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손실보전 지원금
손실보전 지원금

손실보전 지원금

손실보전금 판매 수익 감소 기준 개업일에 따른 판매 수익 감소 기준이며 부가세 신고액을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2019년 12월부터 2020년 11월 사이에 개업하고 2020년 상반기 매출과 2021년도 상반기 매출을 비교한다면 일반 사업자의 경우 반기별 부가세 신고매출액을 비교합니다. 간이, 면세 사업자의 경우 반기별 신고매출액 부재로 월별 과세 인프라 평균을 활용합니다. 아래 표 중 판매 수익 감소 기준 중 한 가지라도 해당한다면 판매 수익 감소로 인정됩니다.

비교 기간에 2020년부터 2021년 신고매출액과 과세 인프라 자료 모두 존재하지 않는다면, 확인 지급 등을 통한 영업 여부 확인 후 지급하며 영업 확인 기준은 별도 안내해 드립니다. 더욱 구체적인 판매 수익 감소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적게는 600만 원부터 많게는 1,000만 원까지 지급합니다.

신속지급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으로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신속지급대상에 해당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유형과

코로나 19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일반 사업체의 지원 금액은 개별 업체의 판매 수익 규모와 매출감소율에 따라 총 9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최소 600만원, 700만원 아니면 800만원 지급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월 30일부터 첫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하며,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 지원금

손실보전금 판매 수익 감소 기준 개업일에 따른 판매 수익 감소 기준이며 부가세 신고액을 비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