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식물과 살았던 사람의 기운에 관한 풍수지리

By 글쓴이

집안의 식물과 살았던 사람의 기운에 관한 풍수지리

귀여운 잎으로 시선을 끌며 청페페, 홍페페, 홀리페페등 여러 가지 유형의 가족들을 가지고 있는 오늘의 식물은 페페로미아입니다. 페페로미아라고 하면 고개를 갸우뚱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희가 흔히 부르는 페페라는 식물의 학명이 페페로미아입니다. 따로 우리나라 이름으로 지어진 명칭이 없습니다.보니, 학명을 따서 부르게 되었습니다. 생김새와 잎의 색깔, 그리고 특징에 따라서 여러 가지 페페로미아가 키워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1000여종에 달하는 유사종이 있지만, 우리나라에 유통되고 있는 것은 10여종 정도 됩니다.

페페로미아는 인도, 브라질, 페루 공화국 등 온대에서 열대에 걸쳐있는 지역들이 원산지입니다. 페페로미아Peperomia라는 이름은 그리스어로 후추를 닮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박페페로미아
수박페페로미아

수박페페로미아

수박페페로미아는 잎의 모양이 수박의 무늬와 닮아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가만히 살펴보시면 수박 사진을 오려서 붙여놓은 듯한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 잎의 크기도 비교적 큰 편이라서 무늬를 관상하기 위한 용도로 키우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홍페페로미아나 청페페로미아와는 달리 자라는 모양은 아주 다릅니다. 일 줄기에 일 잎만 자라는 특징이 있어서 수박페페를 키우려면 비교적 큰 화분이 필요합니다.

관엽식물의 장점과 효능
관엽식물의 장점과 효능

관엽식물의 장점과 효능

실내 대기 정화 관엽식물은 광합성 작용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함으로써 공기를 정화합니다. 또한, 일부 관엽식물은 실내에 존재하는 유해한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습도 조절 관엽식물은 증발을 통해 주변 공기의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줍니다. 따라서 마른 실내 환경에서 습도를 균형을 맞추고 건조증이나 피부 건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걱정 완화 관엽식물의 자연적인 모습과 녹색 식물의 존재는 사람들의 감정을 안정시켜 주고, 걱정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기정화나 습도를 이어서하는 등 실내에 쾌적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인테리어: 여러 형태의 관엽식물은 인테리어에 활기와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낯선 잎과 줄기의 모양은 공간을 예쁘게 꾸며주고, 시선을 끌어들입니다.

주택 주변의 흉한 지형물은 살기를 뿜어낸다
주택 주변의 흉한 지형물은 살기를 뿜어낸다

주택 주변의 흉한 지형물은 살기를 뿜어낸다

집 주위에 첨탑, 송전탑, 암석, 위성통신탑 등 흉한 지형물이 바라보이면 이들은 칼과 창을 들고 쳐들어오는 것처럼 살기를 뿜어내어 해롭다. 거북은 신령한 기운을 가져 흉한 지형물에서 뿜어져 나오는 살기를 퇴치하는 영험한 동물로 여겼다. 따라서 주택과 사무실 근처에 흉물이 있다면야 거북 석상의 머리를 그쪽으로 둔다. 또 우리 조상들은 집의 네 귀퉁이에 큰 돌을 고여 놓으면 이상한 재앙이 생겨나지 않는다고 믿어 왔다.

따라서 아파트에서 살인, 자살, 강도, 도둑 같은 흉한 사건이 일어나면, 아파트 동 건물의 네 귀퉁이에 큰 돌을 고여 놓도록 합니다.

우리 선조들은 그림을 통해 집안의 운기를 북돋고, 사악한 기운을 몰아내고, 왜곡된 기를 교정하였습니다.

집 안에 분재와 넝쿨식물이 있다면야 발전이 없습니다.

잎이 무성한 나무나 수령이 많은 분재를 침실에 두면 좋지 못합니다. 이것 역시 벽에 둘러싸인 나무 곤 자가 되어 흉하지만, 분재는 자연 그대로의 성장이 아닌 인위적으로 수형과 성장을 조작한 나무라 생기보다는 억눌리고 억압받는 통증의 살기를 뿜어낸다. 그 결과 분재를 가까이에 많이 두면 성장운이 따르지 않습니다. 또 집 안에서 키우는 초목 중 다른 나무의 등걸을 타고 빙빙 돌며 성장하는 화초나 넝쿨식물이 있으면, 이들은 집 안의 기를 왜곡시키고 꼬이게 만든다.

결국 이런 흉기가 집 안에 머물면 사업운이나 재물운이 약화됩니다. 공기정화식물들은 거의 모든 잎이 넓은 관엽식물로, 실내에 놓아두면 대기 오염 물질과 냄새 제거, 음이온 발생, 전자파 차단, 소음 차폐, 심신을 안정시키는 원예치료적 효과 등 여러 이로움을 누릴 있습니다.

어린 순을 나물로 하며 쑥떡을 만드는데 씁니다. 본 저작물은 산림청 국립수목원에서 16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식물자원서비스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산림청 국립수목원,httpskna.forest.go.kr에서 공짜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박페페로미아

수박페페로미아는 잎의 모양이 수박의 무늬와 닮아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엽식물의 장점과 효능

실내 대기 정화 관엽식물은 광합성 작용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함으로써 공기를 정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택 주변의 흉한 지형물은 살기를

집 주위에 첨탑, 송전탑, 암석, 위성통신탑 등 흉한 지형물이 바라보이면 이들은 칼과 창을 들고 쳐들어오는 것처럼 살기를 뿜어내어 해롭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