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금리비교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제일은행

By manager




파킹통장이 인기가 좋은것같습니다. 다만, 세계경기 침체와 원화 약세등여러가지가 복잡적으로물리면서 금리가 내려가고 있는 중이라고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4% 금리를 주는곳도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은 주차하듯이 돈을 맡겨둔다고해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특정기간동안 돈을 묶어 둘 필요없이 빈번하게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치솟았는데요. 하루만 돈을 넣어두더라도 하루치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목돈때문에 적금을 깨야되는 상황이 안생겨 많은 사람들이 토스나 케이뱅크의 파킹통장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언제든지 돈이 필요한 상황에서 마이너스 통장이 아니라 자신의 통장에서 금액을 꺼내서 사용한는데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게 큰 장점 입니다.

은행별로금리의 차이는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감안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은행상품명예치금액금리
토스뱅크토스뱅크 통장1억 원 까지2%
OK 저축은행OK 읏통장500만 원까지3%
페퍼저축은행페퍼스 파킹통장300만 원까지2%
웰컴저축은행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5천만 원까지3%
하나저축은행하이하나보통예금3천만 원까지2.5%
BNK저축은행타이거 파킹통장500만 원까지2.2%
케이뱅크플러스 박스3억 원까지1.3%

 

신규계좌 개설의 경우 SC제일은행이이자가 가장높은 4.1이었지만 3.6% 6개월 이벤트로 변경뒤 다시 6개월 후 2.6%로 내려온 상태입니다. 세계 경기에 따라서 금리가 인상이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내려가보 있으니 한동안 관망을 하면서 지켜보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만들기 〉
 

파킹통장 추천이유

파킹통장이란 주차를 하듯 금액을잠깐 넣어놓고 뺐다 넣었다 할수 있는 점에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1년이상 하는 예금의 경우 예금이나 적금으로 묶여서 돈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듯합니다.

특히 적금을 깰경우 만기시 혜택을 받는 이자를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적금을 이용못하는게 어려운점인데, 이러한 단점을 파킹통장이 극복하게 하고 있습니다. 자유입출금형식이면서 금리가 적금과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일부은행들은 4%까지의 이자를 주었던적이 있으나 현재는 연2~3% 로 정리가 되는 분위기 입니다. 짧게 예치를 하더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통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단점

1. 고자본으로 갈수록 효율성이 매우 크게 떨어집니다.(기준 : 1~2억 원 이상의 자산가)

2. 우대 금리의 충족해야 높은 금리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3.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리턴이 적다는 단점도 있다.

4. 몇몇 파킹통장은 입출금 수수료가 발생한다.

5. 돈을 모은다는 입장에선 적금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