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 4월 건강인 처지 보험료 연말정산 입증 , 추가 납부 또는 환급

By 글쓴이

회사원 4월 건강인 처지 보험료 연말정산 검증 , 추가 납부 아니면 환급

생활 취재 연말정산을 통한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해 여러 가지 공제 1등상을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월세를 공제받을 때의 기준과 신청 방법에 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월세를 공제받는 방법은 2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한 가지는 월세 세액공제, 다른 한 가지는 월세 소득공제현금영수증 공제입니다. 근로자는 본인의 급여 조건이나 주거 계약 필요요건 등에 따라 유리한 쪽을 선택하여 공제 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하나라도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다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imgCaption0
월세 세액 공제 신청 시 필요 서류

월세 세액 공제 신청 시 필요 서류

월세 세액 공제 신청을 하려면 몇 가지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중도 퇴사자는 5월에 종합소득세로 신고 임대 계약 계약증서사본 계좌이체 영수증 주민등록등본아니면 주민등록 초본 월세 임대 계약 계약증서와 매월 집주인에게 월세를 이체한 규정이 있는 계좌이체 영수증, 그리고 주민등록등본입니다. 만약 등본을 제시된 시점에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해서 등본상 주소가 달라진 경우, 주소 변경 내역이 나와있는 주민등록 초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월세 세액공제

연소득 소득 소득 소득 7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는 1년간 750만 원 한도로 월세의 10를 세금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거주지 조건은 기준시가 3억 원 이하, 전용지역 85이하라고 합니다.

신청 방법은 임대차계약서 사복, 월세액 지급을 증명하는 입급증명서류,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하고 전입신고는 필수입니다. 홈텍스-> 상담/제보-> 현금영수증 민원신고 -> 주택임차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공제, 세액공제란

위 그림을 보시면 지난 포스팅에서 본 급여에서 소득공제를 차감한 종합소득 소득 소득 소득 과세표준에 기본세율을 곱하면 산출세액이 나옵니다. 그 산출세액에서 세금공제 내역을 반영한 뒤에 결정세액이 나오고 이미 납부한 세금과의 차이를 연말정산 때 환급해주는 것입니다. 소득공제

먼저 소득공제는 우리 받은 급여, 소득에서 세무 산출하려면 기준이 되는 금액을 차감해주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인적공제와 연금보험료, 개인연금저축오래 전에 가입한 것, 체크카드 사용분 등이 있습니다.

인적공제 부양예측 기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액공제산출된 세액에서 실질적으로 내야하는 세금을 차감해주는 것으로, 세액공제를 많게 받는 것이 최고입니다. 세액공제에는 자녀공제, 의료비, 교육비, 월세, 연금저축입출금 예금잔고 납입금 등이 포함됩니다.

모두 현금영수증 금액을 제외된 공제받기

만약 기업 내 시스템 구조 상 현금영수증 일부의 금액을 제외하는 방법이 없습니다.면, 아예 발급받은 현금영수증 전체를 공제받지 않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현금 형수증 부분 아예 제외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다만, 월세 이외에 다른 현금영수증도 공제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으니 어떤 점이 더 유리한 지 먼저 계산을 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건강보험료 5회 분할납부

연말정산 후 추가로 납부해야 할 보험료가 많을 경우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럴때 추가보험료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연말정산 보험료가 부과되는 2023년 4월의 추가 연말정산보험료가 당월보험료 이상가주인 상황에 5회로 분할하여 고지가 됩니다. 이럴때 정기 연말정산 추가보험료만 5회 분할 고지되며, 사용자의 신청에 따라 1회부터 10회까지 분할납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말 저축펀드

연봉 5500만 원 이하의 근로자는 최대 400만 원 제한 안에서 연금저축채권주식펀드 저축액의 16.5 세액 공제를 해줍니다. 최대한도인 월 36만 원 납입 시 66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추가납입 시 연금저축펀드와 퇴직연금을 합쳐서 연간 7만 원 제한 내에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환급액이 큰 편이지만 여기 넣는 경우 돈이 55세 이후까지 묶이게 되어 중도해지 시 환급금을 반환해야 하니 꼭 알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자기가 체크를 안 했던가 놓쳤던 부분 지나가면 그냥 그거로 끝입니다. 나라에서 다정하게 환급을 덜해줬다고 나중에 돌려주거나 그러지 않죠. 한해 정말 열심히 피땀 흘려서 번 돈이니까 한 푼이라도 아끼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체크하여서 연말정산에 조금이나마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거 원칙 우리 돈이기 때문 나라에서 준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월세 세액 공제 신청 시 필요

월세 세액 공제 신청을 하려면 몇 가지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월세 세액공제

연소득 소득 소득 소득 7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는 1년간 750만 원 한도로 월세의 10를 세금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득공제 세액공제란

위 그림을 보시면 지난 포스팅에서 본 급여에서 소득공제를 차감한 종합소득 소득 소득 소득 과세표준에 기본세율을 곱하면 산출세액이 나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