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달라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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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달라진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공제자료 조회발급하고, 공제신고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간편제출하는 방법을 한땀한땀 알려드립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을 첫째 해보는 직장인분들과 해봤지만 어떻게 했었는지 까먹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참고해서 모바일앱 손택스에서도 할 수 있으며, 홈택스와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다르지만 같은 내용입니다. 홈택스에서는 간편인가 로그인을 제공합니다.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없어도, 네이버나 카카오 등 간편인증을 사용해서 극도로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화면입니다. 먼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모두 동의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이나 간편인가 로그인 버튼 중 편한 로그인 전략을 누르시면 됩니다.


출력 및 다운로드 받기 or 공제신고서 작성
출력 및 다운로드 받기 or 공제신고서 작성

출력 및 다운로드 받기 or 공제신고서 작성

3번까지가 공제내역 조회정밀 조사하는 절차였습니다. 이제는 회사에 제출할 준비를 하는 겁니다. 어떻게 제출해야 하는지는 회사마다. 다릅니다. 조금은 공제신고서 작성을 누르고 회사에 온라인으로 간편제출합니다. 온라인 제출이 아니라면, 회사에 직접적 종이로 프린트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온라인 제출을 짚어보고 가겠습니다. 공제신고서 작성 버튼을 누르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근무처가 선택되어 있든지, 안되어 있다면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근무직장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총급여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작성한 공제신고서 보기를 누릅니다. 공제신고서 작성을 눌러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공제신고서는 4단계만 처리하면 끝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활용 활용 방법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활용 활용 방법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활용 활용 방법

아래 사진 하나로 사실상 끝납니다.

1. 활용 활용 월 선택2. 각 공제 메뉴 선택해서 조회3. 의도 확인4. 출력 및 다운로드 받기 or 공제신고서 작성5. 회사에 제출 그래도 낯설테니 하나 하나 짚어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은 크게 두가지를 하면 됩니다. 먼저 공제 파일을 조회하고, 그 다음에 공제신고서를 쓰는 겁니다. 위 순서에서 13번까지가 공제 자료 조회하는 절차입니다.

그럼 1번부터 차례로 함께 해봅시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방법?

접속방법은 조금은 블로그에서 잘 설명되어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간결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 포털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거기서 아래 빨갛게 물든 점선 부분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에 접속하게 되고, 제일 왼쪽 연말정산 간소화를 선택해 줍니다. 그다음 접속 화면에 접속되는데, 개인정보와 별도 인증을 해주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최근에는 간편 인가 로그인도 잘 발달되어 있어서 극도로 편리합니다. ( 저는 카카오 인가 특히 사용합니다. ) 로그인하셔서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 점선 부분의 항목들을 누르시면, 내가 연관 항목에 관하여 1년 동안 얼마나 얼마나 내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

2023년 연말정산에는 기존과 달라진 점들이 있는데요. 1. 대중교통 수입 수입 수입 공제율 상향 2022년 7월12월 이용분에 한해 공제율이 40에서 80로 상향되었습니다. 2. 신용체크카드 공제율 상향 신용체크카드 등 사용액 및 전통체크카드 사용액 중 전년 대비 5 초과 사용분에 관하여 한도 100만원 내 20의 소득공제됩니다. 3.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한도 상향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자가 주택을 임차하기 위해 차입한 자금의 공제한도 30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4. 월세액 세액공제율 상향 총급여 5500만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가 지출하는 월세에 대한 세액공제율은 1217로, 총급여 7000만원 이하는 1015로 상향되었습니다.

회사에 제출

이제 완료 단계입니다. 파란색 버튼 간편제출하기가 있습니다. 회사에 온라인 제출할 때 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 하얀색 버튼들을 보시면 기타서류 첨부, 공제신고서 PDF 다운로드, 공제신고서 출력, 예상세액 결과보기가 있습니다. 기타서류 첨부 버튼은 앞선 공제항목에서 누락된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저의 경우 안경구입영수증을 여기에 첨부했습니다. 자기가 챙겨야 합니다공제신고서 PDF 다운로드나 공제신고서 출력은 오프라인으로 회사에 제출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프린트해서 회사에 제출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상세액 결과보기는 내가 추가로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는지, 환급받을 금액이 있는지 예상하여 계산해주는 기능입니다. 100 정확하진 않으니 참고로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지 오프라인으로 직접적 제출할지 여부 같은 것을 포함해 잘 모르는 것이 있다면 회사에 적극적으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출력 및 다운로드 받기 or 공제신고서

3번까지가 공제내역 조회정밀 조사하는 절차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활용 이용

아래 사진 하나로 사실상 끝납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접속방법은 조금은 블로그에서 잘 설명되어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간결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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